EBS미디어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고품질 스마트교육서비스, EBS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보도자료] 기적의 수능 분투기, EBS 꿈 장학생 공모 당선작 발간
작성일 2014-06-05 13:44:44
첨부파일

제목 : 기적의 수능 분투기, <꿈 장학생 공모 당선작> 발간

     

- 제 목 : 어느 날 공부하기로 결심했다(공부 결심)

- 부 제 : 기적의 수능 분투기, EBS 꿈 장학생 공모 당선작

- 지은이 : 박진영 외

- 분 야 : 청소년 에세이

- 페이지 : 232

  발행처 : EBS미디어()

  발행인 : 손홍석

  담당 : EBS미디어() 장명선과장

- 발행일 : 201462

- 가 격 : 12,600

- ISBN : 978-89-969534-0-1 03800

-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2706

- 전화 : 02)529-5566 팩스 : 070)4340-4795

 

 

왜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일까?

꿈을 이루려는 간절함으로 불가능을 극복해낸 희망과 감동의 이야기

꿈이 없는 청소년들이 많다. 이들은 대부분 교사나 공무원, 경찰 등 부모나 사회에서 요구하는 안정적인 직업을 맹목적으로 추구할 뿐이다. 과감한 도전과 용기를 필요로 하고 자신이 원하는 것을 진지하게 좇는 청소년은 드물다는 것이다. 그러다보니 입시만을 목적으로 하는 공부는 스트레스일 뿐이다. 조금이라도 한계에 부딪치면 쉽게 좌절해버리고 만다.    

여기 꿈을 좇아 자신을 둘러싼 현실의 벽을 극복하고 용기 있는 도전을 해온 이들이 있다. 어려운 환경과 역경을 이겨내고 꿈을 이루려는 간절함 하나로 수능 합격을 이뤘다. 꿈을 가슴에 품는 것만으로도 많은 것들을 가능케 한다는 놀라운 사실을 발견한다.

EBS에서는 2014년 수능 응시자를 대상으로 사교육 없이 학교 수업과 EBS 수능 강의를 이용해 좋은 결실을 맺은 31명의 꿈 장학생들을 선발하였다. 그리고 공모전 당선자 12명의 감동 수기를 엮은어느 날 공부하기로 결심했다를 펴냈다. 열악한 가정환경이나 공부하기가 힘든 신체적 장애, 부족한 성적 등을 극복해내고 불가능을 가능으로 승화시킨 꿈 장학생들의 경험담을 생생하게 들려준다. 이들이 이러한 어려움을 이겨낼 수 있었던 것은 저마다 이루고 싶은 간절한 꿈이 있었기 때문이다.

이 책은 꿈도 없이 공부를 위한 공부라는 매너리즘에 빠져 막연히 성적 올리기에만 급급해 있는 수험생들에게 많은 생각과 도전을 던져줄 것이다. 특히 이들이 들려주는 기적과 같은 수능 분투기는 자신의 환경 앞에서 주저앉고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몰라 절망 속에 빠져 있는 수험생들에게 놀라운 희망과 감동을 안겨준다. 또한 공교육과 EBS 수능 강의만으로 목표를 이뤄나가는 구체적이고 다양한 학습 노하우, 장단기적 플랜을 세우는 법, 자신만의 공부법으로 차분히 성적을 끌어올리는 법 등의 실질적인 이야기는 수험생들의 확실한 길라잡이가 될 것이다.

이전글
[보도자료] EBS 어린이 진로직업체험 테마파크 ‘리틀소시움’ 착공식 개최
다음글
[보도자료] 호남대, EBS미디어와 업무협약

프린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