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고품질 스마트교육서비스, EBS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EBS 펫에듀-대구 구남 보건 고등학교 MOU 체결
작성일 2017-07-10 11:52:31
첨부파일

 

반려동물 1,000만 가구 시대! 애견교육 활성화!

EBS 펫에듀-대구 구남 보건 고등학교 MOU 체결

77대구 구남 보건 고등학교(교장 김재만)’‘EBS Pet Edu(애견 교육 전문 사이트)’가 산학협력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에게 특강 진행을 위한 전문강사 지원, 방과후 수업에 반려동물 종합 관리사 자격증 과정 지원, 학술자료 및 콘텐츠 제공 등애견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EBS Pet Edu’는 지난 425일 국내 교육 대표 브랜드 EBS미디어와 한국애견연맹의 온라인 개발 협력사인 ()두넷이 애견산업 활성화를 위한 공동업무 협약을 체결하여 오픈한 애견 교육 전문 사이트다.

‘EBS Pet Edu’는 공신력을 갖춘 표준화된 애견교육 콘텐츠를 일반 애견인 교육과정인 우리아이 홈케어’, 애견미용 종사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전문가교육”, 애견산업 취업 희망자를 위한 “WITH펫 자격증교육과정으로 구성하여 제공하고 있으며 강사진은 한국애견연맹의 검증을 통해 애견 국제대회 심사위원급으로 구성되었으며 한국애견연맹의 전문 자격인 반려동물종합관리사자격과정도 신설된다.

 

2018년 신설되는 대구 구남 보건 고등학교(교장 김재만)의 반려동물케어과는 기초교육과 실무교육을 통해 반려동물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공중보건과 동물복지 증진을 위해 동물병원이나 관련기관에서 진료, 검사, 연구를 보조하며 수의간호 및 재활, 보호자 교육, 동물구조, 동물 위생과 개체별 특성에 맞는 스타일 작업, 고객 및 기자재 관리업무 등의 제반 업무를 수행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한다.

 

동물 자원 산업과 인간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가축과 반려 동물에 대한 사육, 동물복지, 관리 및 이용에 관한 핵심 지식을 습득하여 동물 자원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하며, 반려동물에 대한 주요 지식과 기초 및 전문적인 기술을 습득하여 반려동물 관련 분야에 활용할 수 있는 능력과 태도를 교육한다.

‘EBS Pet Edu’는 현재 애견 교육이 필요한 가정, 학교, 동물병원, 애견미용학원, 단체등과 제휴 사업을 통해 많은 이들이 반려동물에 대한 폭넓은 이해와 올바른 가치관을 가질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전글
[보도자료] EBS 유아 한글 프로그램 <한글이 야호2」> 한글교재 미국진출
다음글
[보도자료] EBS미디어, 고품질 교육 서비스 '눈에 띄네'

프린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