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고품질 스마트교육서비스, EBS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보도자료] EBS미디어, 고품질 교육 서비스 '눈에 띄네'
작성일 2016-03-11 15:01:35
첨부파일

 

 

EBS미디어, 고품질 교육 서비스 '눈에 띄네'

'한글이야호2'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 'EBS 터치몽' 등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사교육비 증가 상황에서 학교교육의 보완과 국민의 평생교육 추구를 목적으로 설립된 EBS의 자회사인 EBS미디어(대표 김재근)가 최근에 출시한 고품질의 교육 서비스가 눈길을 끈다. 최근 교육부와 통계청이 발표한 '2015년 초중고 사교육비 조사 결과'에 의하면 월평균 사교육비는 24만4000원으로 2013년 23만9000원, 2014년 24만2000원에 이어 3년째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학교급별로는 초등학교 80.7%, 중학교 69.4%, 고등학교 50.2% 순으로 사교육 참여율도 함께 증가됐다.

 

사교육비 부담을 줄인다는 데서 의미 있는 EBS미디어의 추진 유아분야로는 한글의 창제 원리를 활용해 체계적으로 한글을 익힐 수 있도록 만든 '한글이야호 2'를 꼽을 수 있다. 시즌 1과 비교해 한글자모체계 결합원리를 근간으로 커리큘럼을 보완해 완성도 높은 교재가 제작됐고 작년 5월 출시해 현재까지 8만 세트가 팔리는 등 학부모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전국 유치원과 어린이집에 공급하는 월별 유아 교재인 'EBS 아이엔'은 누리과정 주제에 맞춰 영어, 수학, 과학, 미술, 블록, 인성 등 총 6개 과목으로 구성했으며 보육기관에 연간 약 100만부를 공급하고 있다. 올해는 가정용 교재를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다.

 

초등분야는 돌봄교실 지원사업으로 “EBS 돌봄교실 사임당을 출시하였다. 돌봄교실의 운영 환경, 학생 특징을 분석하여 제작된 영상 콘텐츠와 교재, 교구를 결합한 학습 자료로 전국 초등학교에 보급할 예정이다. “EBS 리틀엔 잉글리쉬는 국내 최초 스토리 중심의 패턴식 영어학습 교재로 온라인 학습툴과 e, 오디오 CD를 제공하고 있으며 EBS 인기 영어강사인 샤이니와 니콜이 진행하는 EBS 라디오와 연계하여 방송되고 있다.

 

중학분야로는 올해부터 전국 중학교에서 실시되는 자유학기제 정책에 맞춰 “EBS 터치몽을 출시하였다. 첨단 3D 프린터를 활용한 진로, 직업 교재로 학생들의 꿈과 끼를 찾아주고 자기주도적 학습 역량을 최대한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미래형 교재이다.

 

고등분야로는 EBS 교재 및 콘텐츠를 활용한 1:1 맞춤형 모바일 학습 서비스4월경에 출시 예정이다. 실시간 Push 기반 학습 제공, 필기+음성 동시 재생 가능한 스마트기기 활용 1:1 원격 코칭을 지원하는 등 모바일 학습서비스의 고품질화 실현에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외에 특화사업으로는 진로로드맵, 진로설계, 온라인 포트폴리오, 화상멘토링 등 체계적인 진로학습을 제공할 “EBS 커리어사업이 추진 예정이며, 심리진단검사 사업인 “EBS 표준화심리검사 꿈의지도는 교육기관 및 일반 개인 대상으로 유아심리검사 5, 초중고 학교심리검사 35종을 공급하고 있다.

마지막으로 2017학년도 수능필수 과목으로 지정된 한국사관련하여 EBS 교재와 영상을 활용한 체험학습 프로그램 “EBS 한국사탐방3D 입체퍼즐 역사교구 “EBS만공한국사도 학부모로부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EBS미디어 김재근 대표는 “EBS 콘텐츠를 활용한 공교육 활성화 사업에 더욱 힘을 기울일 것이며,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배움의 즐거움을 만들고자 EBS미디어가 언제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전글
EBS 펫에듀-대구 구남 보건 고등학교 MOU 체결
다음글
[보도자료] ‘新사임당’으로 돌봄교실에서도 인성교육하자!

프린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