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고품질 스마트교육서비스, EBS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관련기사] 전국언론노동조합 EBS미디어분회 출범
작성일 2013-06-19 21:37:01
첨부파일


EBS미디어분회 출범   

    
   







전국언론노동조합 EBS미디어분회(분회장 장명선)가 18일 오전 11시 서울 강남구 EBS미디어 회의실에서 출범식을 했다.

EBS가 지난해 5월 100% 출자해 설립한 EBS미디어(사장 손홍석)는 콘텐츠, 케릭터 및 영상 사업, 교육문화 및 유아 교재와 단행본 발행 등을 하고 있다. 연봉제가 도입되어 있고, 임금 수준은 EBS본사에 비해 75% 정도 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전체 23명 중 16명이 가입해 있다.

     




이날 출범식에는 강성남 언로노조 위원장, 한송희 EBS지부장, 손홍석 EBS미디어 사장, 김한동 상임 이사 등이 참석했다.

강성남 언론노조 위원장은 축사에서 자회사 구조에 대한 우려를 표명한 뒤 “성과주의에 매몰되기 보다는 행복한 노동이 보장되는 사업장이 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강 위원장은 회사쪽에 ‘노동자들이 자랑스럽게 살아갈 수 있게 해 달라’고 주문했고, EBS미디어 분회에게는 ‘노동자의 연대와 단결’의 중요성을 말했다.

한송희 EBS지부장은 “선순환 구조가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격려했다. 장명선 EBS미디어분회장은 “앞으로 열심히 노조 활동을 하겠다”고 밝혔다.

손홍석 사장은 이날 근무여건 개선과 복지 및 교육 기회 확대 등을 약속한 뒤 “언론노조내에서 모범적인 분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기범 언론노보 기자 bumcom@daum.net 






이전글
[관련기사] EBS미디어-발명진흥회, 창의발명 교육 콘텐츠 만든다
다음글
[보도자료] 어린이 캐릭터의 원조 EBS ‘방귀대장 뿡뿡이’, 가족 뮤지컬로 재탄생

프린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