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고품질 스마트교육서비스, EBS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보도자료] EBS 과학학습만화 <원더풀 사이언스>, 중국에 판권 수출
작성일 2013-02-19 21:30:28
첨부파일
  1. [20121214_보도자료]_EBS_과학학습만화_‘원더풀_사이언스’__중국에_판권_수출.hwp


 

EBS 과학학습만화 <원더풀 사이언스>,

중국에 판권 수출


- 중국 천진화문천하와 판권 계약..해외 다수 출판사의 러브콜

- EBS미디어해외 판권 수출 박차 가할 것


*업무담당: EBS미디어장명선 과장 (02-526-5566)


EBS가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출간한 과학학습만화, <원더풀 사이언스>(지식채널, 대표 김경섭) 시리즈가 중국에 수출됐다.

<원더풀 사이언스> 시리즈는 지난 2008년부터 2011년까지 EBS에서 방송된 동명의 과학다큐멘터리(연출 최병민, 정영홍, 박성웅)를 초등학생 대상의 학습만화로 출판한 것으로, 과학기술에 대한 정보를 쉽고 흥미롭게 다루고 있다.

지난 8월에 열린 북경국제도서전에서 소개돼, 중국 내 다수의 출판사로부터 판권 문의를 받았으며 천진화문천하가 판권계약을 맺었다. 이 시리즈는 현재 중국 외에도 태국과 대만 등의 출판사의 러브콜을 받고 있다.

이번 도서 수출을 진행한 EBS미디어손홍석 대표이사는 그동안 출판 대행사를 통해 EBS 방송관련 도서에 대한 수출 요청이 꾸준히 있었지만, 여건상 적극적인 추진이 어려웠다고 운을 떼며 “EBS 미디어 출범을 계기로 앞으로는 더욱 활발히 해외 판권 수출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이의 사생활>, <아이의 정서지능> EBS의 자녀 교육 다큐멘터리를 기반으로 하는 출간 문의가 아시아권 여러 나라에서 들어오고 있다고 덧붙였다.

EBS미디어EBS100% 출자한 첫 자회사로, 지난 5월 설립됐다. EBS의 콘텐츠 활용 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

별첨: 관련 이미지

********************************************

<소개 자료>

EBS 과학다큐 <원더풀 사이언스>

- 과학이 낯설고 어려운 사람들을 위한 흥미로운 과학 이야기

20084월 첫 방송을 시작으로 20118월까지 총 102회 방영된 EBS 과학다큐 <원더풀 사이언스>EBS 특유의 도전의식과 창의성을 담은 재미있는 과학 프로그램이다. 현대사회의 신기한 과학 현상이나 건축물, 기술, 발명품, 사건, 과학사적인 발견 등 재미있는 아이템을 집중 탐구해, 과학에 대한 일반인들의 관심과 이해를 증진시키고자 제작됐다.

어렵고 학구적인 다큐멘터리가 아닌, 재미있고 친절한 과학 다큐멘터리로 기획된 <원더풀 사이언스>는 신기한 볼거리와 끊임없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는 화면 구성으로, 일반상식 뒤에 숨어있는 재미있는 과학 이론을 알려주고, 과학의 진화와 행복한 기술의 발전으로 변해가는 인간 세상의 미래와 희망을 살펴보는 프로그램이다.

교육과학기술부와 경기도교육청의 지원으로 제작된 이 프로그램은 EBS홈페이지(http://home.ebs.co.kr/wonderful/index.html)에서 무료로 다시 볼 수 있어, 방송 후 학교 등 교육 현장에서 인터넷 학습 자료로 활용되고 있다.

 

2. EBS 과학학습만화 <원더풀 사이언스>

20099월 생채인식 편 이후 총 20권 출간된 <원더풀 사이언스>는 양질의 방송콘텐츠를 기반으로, 과학현상을 재미있고 풍부한 설명으로 풀어냈다.

이 시리즈는 물리, 화학, 생물, 지구과학과 같은 과학의 이론 체계가 아니라, 생체인식, 선박, 초고층건물, 자동차, 놀이기구와 같은 구체적인 현실을 기반으로 내용을 전개한다. 우리가 매일 먹고, 자고, 공부하고, 노는 일상적인 생활 속에 숨겨진 신기한 과학 원리를 쉽고 재미있게 발견해 간다. 그리고 재미난 스토리 전개를 통해 만화 주인공과 함께 현상을 관찰하고 끊임없이 질문을 던짐으로써 과학적 사고를 체계적으로 훈련시켜 주도록 기획됐다.

스토리 중심의 흥미위주 도서가 넘쳐나는 기존의 국내 과학학습만화 시장의 틀을 깬 작품으로 평가 받고 있다.

보도출처 - http://about.ebs.co.kr/kor/pr/release

이전글
[관련기사] [Why] [한현우의 커튼 콜] '10代 뇌 연구' 제이 기드 美국립보건원 박사
다음글
[보도자료] 뮤지컬 '번개맨의 비밀', 앙코르 공연 결정

프린트

목록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