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BS미디어 알림마당 보도자료

국민 모두가 누릴 수 있는 고품질 스마트교육서비스, EBS미디어가 만들어 갑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제목
[보도자료] ‘新사임당’으로 돌봄교실에서도 인성교육하자!
작성일 2016-03-11 14:51:13
첨부파일

 

‘新사임당’으로 돌봄교실에서도 인성교육하자

 

EBS미디어가 초등 돌봄교실 맞춤형 학습자료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을 출간했다. 최근 돌봄교실이 확대되면서 전문교사 및 교육 콘텐츠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었던 학교 현장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김희진 서울시흥초 교사 등 6명의 집필진이 1년 동안 돌봄 현장을 연구해 제작한 전용 교재로 영상콘텐츠와 교재, 교구들이 패키지로 구성된 최초의 ‘결합형 학습자료’다.

초등 저학년에게 필요한 감성과 인성, 호기심을 기반으로 ‘즐거운 초등생활’, ‘바르게 판단해요’, ‘대한민국 나라사랑’, ‘펼쳐라 우리말’, ‘인성’, ‘신기하고 놀라운 과학’ 6개 분야 53개 주제를 담았다. 주 1회씩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된 패키지에는 돌봄교실에서 사용 가능한 EBS 영상 100편과 교사용 지도서, 학생용 교재 및 교구세트가 구성됐다. 교구는 크레파스, 야광물감, 도화지, 셀로판테이프 등 20여종이다.

각 차시는 ‘오늘의 이야기’, ‘생각해 보아요’, ‘동영상을 보아요’, ‘활동해 보아요’ 순으로 진행돼 학생들의 흥미와 참여를 높이고 교구 활동으로 학습과 실습을 병행 할 수 있도록 했다.

‘新사임당’은 조선 여류예술가 신사임당(申師任堂)의 마음으로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올바른 인성 발달을 돕는 새로운 돌봄자료라는 뜻이다.

 

한국교육신문, 김예람 기자 yrkim@kfta.or.kr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 출간

 

초등학교에서 방과 후 아이들을 돌봐주는 '돌봄교실'을 위한 맞춤형 교재인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이 출간됐다.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은 전국 6000여 개 초등학교에서 개설, 운영 중인 초등 돌봄교실을 위한 결합형 학습자료로, 초등학교 돌봄교실의 운영 환경, 학생 특징 등을 분석해 주 1회에서 2회씩 EBS의 다양한 영상 콘텐츠와 교재, 교구를 제공한다.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에게 필요한 '감성과 인성', 호기심을 기반으로 한 '창의력' '안전한 생활' 등 6개 분야에 53개의 주제로 구성됐으며, 주제마다 2~3개의 참여형 프로그램을 제공해 학생들이 흥미를 느끼고 활동에 집중할 수 있게 했다. 

 

특히 도시 지역 학생들이 쉽게 접하기 어려운 벼 보리 조 수수 등 곡물의 탈곡 이전의 모습을 포함해 학생들에게 음식의 중요성을 일깨울 수 있도록 했다. 

 

관계자는 "각 학교의 수업 현장을 직접 참관하며 실제 돌봄교실 운영에 필요한 내용만을 담아낸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은 돌봄교실 현장의 실무 경험이 풍부한 현직 교사가 집필에 참여한 돌봄교실에 가장 특화된 교육 프로그램"이라 전했다. 자세한 내용은 EBS 돌봄교실 新사임당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베리타스알파=김하연 기자]


 

이전글
[보도자료] EBS미디어, 고품질 교육 서비스 '눈에 띄네'
다음글
[보도자료] EBS 리틀엔, 제11회 경남교육박람회 참가

프린트

목록보기